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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약관 및 개인정보보호정책 동의

회원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이하 "약관")은 한국장애인본부(이하 회사)와 회원에 관한 제반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회원'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변경
   ①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회사 홈페이지의 보기 쉬운 곳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③ 전 항의 방법으로 변경 고지된 약관은 기존 회원에게도 유효하게 효력이 발생합니다.
   ④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및 관할법원
   ①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국내 관계법에 준하여 해석합니다.
   ② 회원과 회사 사이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대구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5조 회원가입 및 자격
   ①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회원가입을 신청함으로써 회원으로 등록됩니다.
   ②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가 임의적으로 회원가입을 인정하지 않거나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2. 신청 시 필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3.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4. 다른 사람의 회사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5.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풍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자격을 박탈 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취득 및 이용
    ①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의 취득과 이용, 보호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따르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은 홈페이지 하단에 상시적으로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각종 개인신상에 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제공받은 정보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고객이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취득한 신상정보를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시스템 긴급 보수를 위한 점검시 필요한 경우
        2. 전기통신기본법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국가기관의 요청에 의한 경우
        3.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4. 업무상 연락을 위하여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사용하는 경우
        5. 은행업무상 관련사항에 한하여 일부 정보를 공유하는 경우
        6.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고객 임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제7조 휴면아이디 관리
    ① 회원이 2년 이상 로그인 및 서비스 이용 기록이 없는 경우 해당 회원의 아이디는 휴면아이디가 되어 회원 로그인이 정지되고, 회사는 휴면아이디의 회원정보를 다른 아이디와 별도로 1년 동안 관리합니다.
    ② 회사는 1항에 의한 회원 로그인 이용정지 10일 전 이메일을 통하여 이용정지에 대하여 안내하고, 이용정지가 되는 경우 다시 이메일을 통하여 이용정지 사실에 대하여 고지합니다.
    ③ 회원은 회원 로그인 이용정지 이후에 사이트 상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하면 휴면상태 해지신청이 되어, 즉시 다시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휴면아이디가 된 후 1년 이내에 휴면상태 해지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해당 회원의 회원정보를 삭제합니다.
    ⑤ 회사는 4항에 의한 회원정보 삭제 10일 전 이메일을 통하여 회원정보 삭제에 대하여 안내하고, 회원정보 삭제가 되는 경우 다시 이메일을 통하여 고지합니다.

제8조 회원 탈퇴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한일네트웍스는 지체없이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회사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이용중인 서비스가 해지완료 되지 않았거나 도메인 서비스 만기일이 지나지 않은 경우에는 본 약관 제8조에 따라 고객에게 해당 내용을 통지후 탈퇴 처리 하지 않습니다.
    ③ 본 조 2항의 서비스가 해지된 경우에도 고객이 회사에 납입해야하는 서비스 이용요금이 있을 경우 해당 요금이 완전 처리되는 시점까지 회원탈퇴는 유보됩니다. 단, 고객이 해당 요금을 완납한 경우에는 지체없이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항상 등록자의 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에 대하여 관리적, 기술적 안전조치를 강구하여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을 통하여 전자상거래 질서유지에 최선을 다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하여 인터넷 사업 발전에 기여합니다.
    ④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불편사항 및 문제에 대해 정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우선적으로 그 문제를 지체없이 처리해야 합니다. 단, 신속한 처리가 곤란할 경우,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는 소비자 보호단체 및 공공기관의 소비자 보호업무의 추진에 필요한 자료 등의 요구에 적극 협력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ID와 비밀번호를 제3자가 알 수 있도록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④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할 경우 이용권리가 박탈됩니다.
        1.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2.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부칙
제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14년 9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회원약관 동의

개인정보보호정책

한국장애인본부 ("회사" 또는 "회사"라 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가 제공하는 회사 및 회사 관련 제반 서비스 (모바일) 이용에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첫째,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 필수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별, 메일주소, 연락처 또는 휴대폰번호 정보
          - 선택항목 : 별명, 성별, 주소 (선택항목은 입력하지 않아도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둘째,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가.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제공, 개인식별, 회사 이용약관 위반 회원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미치는 행위 및 서비스 부정이용 행위 제재,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나.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하며, 특히 탈퇴 회원의 개인정보는 7일 이내에 파기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가. 쿠키란?
          -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의 쿠키 사용 목적
          이용자들이 방문한 회사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뉴스편집,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광고를 포함한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다.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회사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②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③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6.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비밀번호 암호화

          회사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다.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이 름 : 김중호
     소 속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전 화 : 053-257-6333
     메 일 : privacy@jumja.kr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www.spo.go.kr / 02-3480-357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www.ctrc.go.kr / 국번없이 182)


8. 기타

     회사에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회사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 드립니다.


9.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 공고일자 : 2014년 9월 1일
- 시행일자 : 2014년 9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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